[마케띵] 2024년 3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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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4년 3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4/ 03/ 15

봄을 맞아 탄생한 새로운 맛을 즐겨보세요! 봄맞이 신상 출시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 봄맞이 한정판! 🍓딸기맛 붕어싸만코

 

 이미지 출처: 빙그레


최근 호두과자 붕어싸만코, 슈크림 붕어싸만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오고 있는 빙그레의 붕어싸만코가 이번에는 봄의 설렘을 가득 입고 신상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로 등장했습니다.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과자 사이에 딸기맛 아이스크림이 채워진 제품인데요. 봄철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이라고 합니다. 편의점 출시 후 순차적으로 전 유통채널에 판매 확대 예정이에요. 

 

│ 이디야x허쉬: 🍫달콤한 만남

 

이미지 출처: 이디야 공식 블로그


카페 이디야에서 허쉬와 콜라보한 봄맞이 신메뉴 3종 ‘허쉬 크리미 초콜릿', ‘허쉬 크리미 카페모카', ‘허쉬 스트로베리 초콜릿'을 출시했습니다. 허쉬 특유의 진한 텍스처와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음료를 원한다면 ‘허쉬 크리미 초콜릿', 달달함과 커피를 한 번에 잡고 싶으신 분은 ‘허쉬 크리미 카페모카', 달달 상큼한 초코 음료를 원한다면 ‘허쉬 스트로베리 초콜릿'을 추천해요. 

 

│ 탬버린즈, 도쿄에서 만나요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tamburinsofficial


브랜드 탬버린즈가 세계로 뻗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공간 ‘하우스 노웨어 상해'가 중국 상하이에서 오픈되었는데, 이번에는 도쿄 아오야마에서 첫 번째 일본 플래그쉽 스토어가 공개돼요. 탬버린즈만의 특별한 ‘오브제 캔들 펌키니'가 플래그쉽 스토어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며 진득하고도 상큼한 조합으로 새로운 향과 미학을 전달한대요. 도쿄 방문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들러보세요. 

 

│ 카드 없이 얼굴로 결제해요! 

 

이미지 출처:네이버


네이버페이에서 AI 얼굴인식 기술 기반 ‘페이스사인(Facesign) 결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페이스사인 결제는 사용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네이버페이 앱에 얼굴정보를 등록하여 사용하는데, 카드나 스마트폰 없이도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이미 네이버 사옥 내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활용되었고 이제 경희대 서울캠퍼스 내 식당, 카페에서 처음 상용화돼요. 

 

│ 신세계라이브쇼핑, 패션 전문관 OPEN 

 

이미지 출처: 신세계쇼핑 앱 내 직접 캡처


라이브쇼핑, 여전히 활발하죠? 신세계라이브쇼핑이 패션 전문관을 오픈했습니다. 신세계쇼핑 앱에서 별도의 패션 홈을 만들어 제공했는데 상품 쇼핑에 최적화된 UX가 제공돼요. 매주 새로운 브랜드 행사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랭킹, 신상품 영역을 통해 구매 트렌드를 보여줘요. 게다가 다른 고객들이 쓴 상품평 이력을 SNS 피드처럼 엿볼 수 있게 했습니다. 지금 구경해 보세요!👀

 

│ 케이뱅크에서 돈나무 키워볼까

 

이미지 출처: 케이뱅크 앱 내 직접 캡처


최근 앱에서 고양이 키우기, 작물 키우기 등 다양한 키우기 서비스가 제공되는 가운데 케이뱅크에서도 ‘돈나무 키우기'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물 주기, 영양제 주기를 통해 돈나무를 키울 수 있고 영양제는 앱 출석, 편의 서비스 알아보기, 내 대출 한도 조회 등 앱 내의 미션 수행을 통해 받을 수 있어요. 돈나무가 팔랑초(레벨 2)가 되면 다음부터 레벨업 할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7단계까지 최종 성장하면 랜덤으로 1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메시지 기능 개선 예고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메시지 기능 개선을 예고했습니다. 이제 메시지 전송 후 최대 15분까지 메시지 내용을 수정할 수 있어요. 원하는 메시지를 받은 메시지함 상단에 고정하는 기능도 추가되며 최대 3개까지 주요 채팅을 상단에 고정하여 관리할 수 있어요.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 확인여부 표시 기능, 즐겨찾는 스티커, 채팅 테마 등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더욱 즐겁게 소통하세요! 

 

│ 🚨 Meta 사칭 주의보

 

Meta 사칭 예시


페이스북 및 메타 사칭 DM을 많이 받고 계실 거예요. “다른 페이지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있다"거나 “당사의 서비스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다"거나 “귀하의 계정이 비활성화될 예정"이라거나 “⚠️광고 계정이 제한되었다”는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진짜 Meta 팀에서 보낸 메시지인지 헷갈린다는 마케터님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Meta에서는 이러한 알림을 개인 메시지로 보내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특히 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않기로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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